「封緘のグラセスタ」応援中!

エウシュリー 신작 封緘のグラセスタ(봉함의 그라세스타) [소개] ┣신작소개

エウシュリー에서 11월 발매예정 신작 "봉함의 그라세스타(封緘のグラセスタ)" 입니다.

간만에 신작 소개 포스팅이군요ㅎ

얼마전에 아스트로 너츠사의 신작 길드마스터를 소개했었는데,
두 작품은 11월 같은날 발매예정으로, 발매연기만 없다면 11월은 RPG장르 풍년입니다~

이번작은 에우슈리 20주년 작품으로 전작으로 부터 1년 6개월만에 신작입니다.
20주년작이라서 신경 좀 쓴것같네요.

에우슈리는 얼마 남지 않은 에로게 RPG장르 회사지요ㅠ
과거 한때 1선이였던 에고사는 데보사되면서 망길을 걷고 이제는 관짝(동인작만 제작)에 들어간듯합니다.

에우슈리 작품들은 하나의 세계관(디르=리피나)이 배경으로
이번작도 당연히 디르=리피나 세계관이네요.

예를들면 age사의 모든 작품들이 마브러브 얼터/평행세계 세계관으로 연결되는것과 같은 경우...
아쥬의 경우 세계관은 떠벌려 놓았지만 수습불가 상태로 폭망상태;;

에우슈리 작품 세계관은 하도 방대해서 전 이해하는건 포기했습니다.

그럼 다시 본론으로 돌어와서
장르는 미궁공략 벼락출세 RPG 입니다.
얼핏 보면 그냥 미궁을 탐색 돌파 하는 내용같지만 시스템이 참신합니다.

주인공은 "례사"라는 노예부터 시작해서 위를 향해 올라가야 하며
노예거주구 에서만 사용가능한 통화(일명 : 길드 포인트) 및 던전에서 얻은 물품은 복귀시 전부 회수되며
해당 통화(길드 포인트)로 구입해서 재사용 가능이네요.

동료 노예와의 파티 역시 길드포인트가 필요하며 파티도 기간이 있어서 길드포인트로 연장해야되는...
노예라서 던전에서 확보한 물품은 회수되는게 참신하네요.

공개된 체험판을 해본결과 에우슈리 전작품들 처럼 노가다 확정...ㅠ
참고로 모은 길드 포인트를 창관에서 흥정망청 써도되는...(참고로 창관은 2개인듯)
이번작 참여 원화가는 아캄 때부터 고정인 "やくり"
"산해왕의 원환" 때부터 참여한 "夜ノみつき"
"신의 렙소디" 때부터 작품에 쭉 참여중인 "うろ"
"마도교각" 때부터 작품에 참여한 "よしだたくま" 총 네분 이네요.

夜ノみつき 이분 원화는 이번에도 후덜덜하네요.
CG 캐릭터 표정에서 나오는 아우라가 아주그냥....끝장입니다.

시나리오는 八雲意宇, 若葉祥慶, 花咲樹木 이렇게 세분으로
전작부터 참여한 若葉祥慶 분 빼고는 그냥 동일합니다.

일본 넷상에서는 시나리오 라이터 전작들이 흥한 작품이 없어서
시나리오는 기대못하겠다는 말도 있더군요.


◈스토리◈

「강함」이 절대적인 가치가 되는, 다양한 욕망이 소용돌이치는「대봉쇄지」에서
최저변의 예사(隷士)에서 기어올라라--

베르가르드 왕국의 빈민가 출신인 주인공"제이달·슈바르카"는 용병으로 참가한 전쟁에 패함으로써
적국의 포로가 되어 먼 땅의 동 고티아 왕국에 팔려버린다.
겨우 도착한 곳은 왕도 "영격도시 그라세스타" 지하에 광대한 미궁 "흑의 항"이라는 사마라 마족국의 망지에서 옛부터 계속되는 마물과의 싸움에 물들여지는 "용병과 노예의 거리" 였다.

“이 나라에서는 마물을 쓰러뜨릴 능력을 기르면 왕까지 될 수 있다”

그런 거짓말과 같은 포고를 증명하듯,
영격도시 그라세스타에는 실제로 실력으로 신분의 계단을 뛰어 오른 영웅이 있다.
현 왕국인 "사로·그라세스타 27세"는 원래 성 조차 없던 노예였으며 무수히 치열한 전투를 거쳐
마침내 그 영예를 쟁취했다고 한다.

――노예로 떨어져도 아직 희망을 버려서는 안된다.

제이달은 우선 노예에서 자유민으로 올라가기 위해 미궁공략에 나서는 가운데 어떤 귀족 소녀와 만난다.
특수한 사정이 있어 일상을 작은 인형과 같은 모습으로 보내야 하는 여자아이 "리리카·르시티네"는 자신을
미궁의 최심부로 데려가 줄 협력자를 찾고 있다고 말한다.

귀족의 후원자를 얻으면 노예의 신분이라도 약간은 움직이기 쉬워진다.
그런 타산도 있으면서 리리카가 발산하는 신분의 차이를 느끼게 하지 않는것을 마음에 들어버린다.

이해관계가 맞물려 리리카의 노예가 된 제이달은 함께 미개척인 계층을 답파하고 미궁에 잠든 수수께끼를 풀어내고
 영격도시에 잠복하는 어둠의 세력과 대치해 나간다.

이것은 최하층의 신분에서 부터 시작되는 "벼락출세(成り上がり)"의 이야기-

◈캐릭터 소개◈

천진 난만한 심창의 가인
릴리카 루시티네 CV: 月白まひる

종족 : 인간족 → 마도조각                  출신 : 동 고티아 왕국
신분 : 그라세스타 영격원(귀족)           속성 : 땅, 빛
무기 : 미니어처(모형 구)                    전투 : 후위 마법형
능력 : 달 여신, 지비인, 고대어 등
그라세스타 영격원, 루시티네 집안의 당주.
빛의 진영의 신전에 의해 설립된 대봉쇄지를 감시하는 거대 길드 '동고티아 영격장합' 소속의 귀족으로 젊어서 당주가 된것에 주목을 받고 있다.

어떤 특수사정으로 인하여 평소에는 괴뢰인형 '마도조각'에서 지내야 하며 그 원인을 찾아 해결하기 위해 전투에 적합하지 않은 자신을 지키며 지하미궁의 가장 깊은 곳을 함께 목표로 해줄 전사를 찾고 있으며, 일탈 한 힘을 가진 제이달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평소에는 잔잔한 노래를 들으며 낮잠 자는 것을 좋아하는 느긋한 성격.
가장 큰 취미는 산책이지만 최고의 방향치로 반드시 미아가 된다.


[마도조각]
사람 어깨에 올라탈 만큼의 작은 꼭두각시 인형을 본뜬 또 다른 리리카.
푸른 달 보름달이 아니면 몸에서 영혼이 이탈해 버리기 때문에 그것을 인형에 고정시켜 리리카의 의사를 가진 채 활동할 수 있다.
수백년전에 영혼을 유착시켜 마도의 힘을 최대한 끌어내는 데 성공한 '마도교각'이라 불리는 잃어버린 기술의 일부가 이용되고 있다.
사고나 마술, 표정이 계승되고 있지만, 동력 자체는 통상 골렘과 같이 "마제주(魔制珠)"를 빌려 가동하므로 민첩한 싸움 등에 적합하다.

내 요구 조건은 그것이 아무리 어렵다해도 미궁의 최심부를 목표로 하는 것입니다.
그 때문에 혹독한 상황에서도 결코 포기하지 않을 분을 찾고 있었던 것입니다.


푸른매(藍鷹)기사단의 여걸
달피아 페슈네일 CV: 成宮水彩

종족 : 인간족                                출신 : 테루피온 연방
신분 : 푸른매(藍鷹)기사단 장군       속성 : 빛, 불
무기 : 검, 쇠창 등                          전투 : 전위근접형
기능 : 청태양, 집단전 등
테르피온 연방의 지방 원정군 "푸른매 기사단"에서 서열 세번째 장군.
동국 백작의 지위를 맡고 있어 이름있는 귀족의 딸 이면서도 전선활동을 좋아하고
제13차 우스토누 계곡전에도 참가해 그 무용으로 베르가르드 장병을 노예로 타락시켰다.

그라세스타 원로원에 참가하기 위해 영격도시 그라세스타에와 기사 임무에 종사하면서 강함에 흥미를 느낀 제이달에게 자주 접촉한다.

매우 호전적이고 가학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어, 다른 사람의 괴로운 얼굴이나 아파하는 모습을 좋아하는 한편,
항상 냉정하고 사려 깊으며, 입장에 얽매이지 않고 공명정대한 행동을 취해간다.



「아 기대된다, 네 녀석이 어떤 끔찍한 죽음을 보여줄건지.
허탈하고 발버둥치며 내게 최고의 오락거리를 제공해라.


경쾌하고 교묘한(軽妙洒脱) 쿨함이 감도는 풍류인
유나기·샤에 CV:藤咲ウサ

종족:귀호족                         출신:피리시아후령
신분:발투사(자유민)              속성:바람
무기:패풍우산                       전투:전위 근접형
기능:취귀족, 괴력, 도적, 기류 등
돈벌이가 좋은 곳을 찾아 영격도시 그라세스타 온 귀호족의 여자아이.
신분은 자유민에 해당되는 발투사로 어둠 진영에 있는 피리시아 후영내에서 귀호족을 통솔하는 영가의 딸이라고 하는 소문이 있다.

귀호족의 근력을 이용해 우산에 달린 칼을 능숙하게 휘두르지만, 힘 뿐이 아닌 기술로 상황을 극복하고 고난이도의 영격임무를 해내는「재원의 사냥꾼」으로 꼽히는 실력자.
또 요술을 취급하며 바람을 감지하는 능력도 뛰어나다.

꺄르르르 표정이 바뀌며 명랑하게 잘 웃는다.
세세한 일은 신경쓰지 않는 너글너글한 성격이지만, 그러므로에 진심을 읽기 어려운 면도 가진다.
돈과 도박 일을 너무 좋아함.



「오빠, 나를 고용해 주지 않겠어?  더 많이 벌 수 있는 일해요」


일에 사로잡힌 너그럽고 우아한 사냥꾼
엑셀·시올 CV:奏雨

종족:류리엘프 족                         출신:마리=리유나(엘프령)
신분:예사(하위)                           속성:땅
무기:활                                        전투:후위 원거리형
기능:숲 사냥꾼, 고대어, 병 심화 등
동 고티아 영격장합 소속의 엘프 례사로 마물의 피해를 가장 먼저에 받는「례사의 농」의 하층에 배치된 노예 선배.
언동은 단정하고 얌전하며 누구에게나 사람 대하는 태도가 좋다.

아름다운 용모를 가진 엘프지만 볼품없는 남자들이 많아 도저히 안전하게 있을 수 있다고는 생각되지 않는 열악한 환경에 있는데, 왠지 하층으로부터 나오려 하지 않는다.
그 뿐만 아니라 낙담하지 않고 적극적인 자세를 보여 영격도시 그라세스타에서의 처신과 삶의 방법을 제이달에 가르쳐 주려고 한다.

그 헌신적인 모습과는 정반대로 신분이 낮은 례사 면서 고난이도의 임무를 해내는 「재원의 사냥꾼」으로 꼽히는 인물로서 경의를 표해지고 있고 반드시 생환하는 이상한 강함을 가지고 있다.


「당신과의 만남은 새로운 싸움의 무대로 나를 데리고 가는……그런 예감이 들고 있습니다」



천명에 준하는 신성한 신병
유리샤 CV:遥そら

종족:제7위 천사(떠돌이 상태)                     출신:벤테코리스 유적
신분:유적에서 그라세스타로 이송중               속성:빛, 물
무기:추모(철사모/메이스)                              전투:만능 범위형
기능:신병, 비행 등
고대 신 진영에 속하고 있는 천사 계급 제7위의 권 천사.
영격도시 그라세스타의 동쪽에 펼쳐진 아인족의 광대한 영역 「쿠바르나 대평원」에 파묻히고 있던 유적에서 속되게 말해「떠돌이 천사」로 각성 했다.
영격 왕에 헌상 하는 극상의 소재로서 팔려 이송중이다.

강력한 신성 마법을 자랑하지만 그 실력은 미지수…….
신의 사자로서의 성질을 강하게 남아 있어 천사로서 섬기는 주인에게 일편단심으로 아욕을 가지지 않으며 명령에 충실히 따르는 것을 최선으로 하고 있는 것 같다.

오랫동안 잠 들어있었기 때문에 세계의 변화를 파악하지 못하고 있으며 약간 세상 물정 모르는 면과 치명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다.




「……사악한 생각을 느낍니다. 나의 주인에 충고합니다, 좋은 왕이 되려면 그러한 생각은 버려야 합니다」



일상을 침식하는 선잠의 탐구자
미크리·로키 CV:綾音まこ

종족:인간족                          출신:메피 공국
 신분:발투사(자유민)              속성:순수(무) , 바람
 무기:지팡이                         전투:후위 마법형
 기능:고대어, 풍비인, 수면부족 등
몇 대째 이어지는 우수한 마술사 일족의 후예지만, 어느때 소환한 마족과의 계약에 실패해「잠을 잘 수 없는」저주에 걸리고 만다.  몸이 잠에 들어가면 어디에선가 물건(대야 등)이 떨어져 머리에 부딪치고, 우연히 지나간 누군가로부터 실수로 물을 끼얹는 등, 강제로 눈을 떠 버리리게 방해가 들어오는 저주로 결코 숙면할 수 없다는 문제에 고민한다.

매우 강력한 저주이기 때문에 자력으로는 해주할수 없고 저주를 건 마족을 쓰러뜨리거나 해주용 특별도구를 사용하는 것으로만 해결할 수 있다.
영격도시 그라세스타의 지하 미궁에는 각종 마술품이 잠들어 있다는 소문을 우연히 들어 해주용 마술품을 찾아 동 고티아 왕국에 왔다.

항상 졸음과 싸우고 있기 때문에 전투에 집중하지 못하고, 복잡한 주문을 필요로 하는 마술의 사용은 어려움, 그 체질로 혼자서 미궁 공략에 도전하기 어렵기 때문에 의지할 만한 동료를 찾고 있다.

노려보고 있다고 착각할 정도로 눈초리가 날카롭지만 그것은 수면 부족 탓.
실제로 이야기를 해보면 온화하고 심약한 성격이며 다크서클을 신경쓰는 그 나이 때 여자아이.

「……핫. 괜찮습니다, 잠들지 않았어요. 만약 자고 있었다면 큰 재난이 일어났을 테니까요」


전장을 미친듯이 좋아하는 마술사
아그나·가레타 CV:谷口ケイ

종족:인간족                         출신:에리누누 도시 국가연합
신분:예사(중위)                   속성:불, 바람
무기:지팡이, 검, 채찍            전투:만능 범위형
기능:염비인(炎秘印), 적개심, 요화(嬲化) 등
서방 남부에 있는 에리누누 마술장합에 소속해 있던 “떠돌이” 마술사.
그라세스타에서 중범죄에 저질렀지만, 영격 장합에서 마술능력을 사져 중위 예사 계급이 되지만, 변함 없이 다른 예사를 속이거나 금지되고 있는 결투등의 문제 행동이 끊이지 않는다.

때때로 마술사 답지않게 아름답고 강인한 육체를 살려 남들 앞에서 춤이나 점을 선보이는 일도있다.
능력을 인정한 사람에 대해서는 대략적이지만 느긋하며 상냥한 모습을 보인다.
또 난이도의 높은 영격을 전문으로 하는「재원의 사냥꾼」으로 부터 평가는 최상이라는 소문도 있다.


「너는 나와 같아, 타인을 일절 신용해. 이용하는지 당하는지 동료 라는건, 즉 그러한 것이겠지 ……?」




근엄함을 단련하는 쇠망치
로자린드·헤프넬 CV:花見あいり

종족:드워프(네블)족                     출신:동 고티아 왕국
신분:발투사(자유민)                     속성:불, 땅
무기:추모                                    전투:전위 근접형
기능:유물학, 재보 안, 암시 등
태생도 성장도 동 고티아 왕국의「왕도 그라세스타」인 드워프족 발투사.
네블족으로 불리는 상위 드워프의 여성으로 체모에 덮이지 않아, 너무 눈에 띈다는 이유로 대대로 전해지는 장식품을 입고 있었다.
그 근원에 의문을 가지기 시작해 그 대답이 거대 미궁 「흑의 항」에 있다고 믿어 전쟁터가 있는 서쪽 지구에서 대장장이로 살게 되어 버린다.

드워프족으로서 지식을 살려 목적지가 빨리 그라세스타의 통치하에 들도록 탐색에 도움이 되는 도구 개발에 여념이 없다.
하지만 아직 장인으로서 숙련도가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엉뚱한 실패작도 많은 듯.

인내심을 갖고, 목표를 이룰때 까지 꾸준한 노력을 계속하는 성실한 성격이지만, 붙여 놓은 귀를 뻬버리면 지금까지의 어조가 바뀌어 버리는 일도…….


「좋은 몸을 가지고 있어, 한눈에 일류의 전사인걸 알아.
그러니까 우리 가게의 무기를 구입해서 시험해 줄 수 없을까」



초월한 박고의 마신
마신 후르레티 CV:遠野そよぎ

종족:고대 신계 마신(상위마정령)           출신:사마라 마족국
신분:박고의 재원의 주인                      속성:물
무기:채찍                                          전투:만능 범위형
기능:수 비인, 왜미궁 등
현재의 동 고티아 왕국을 빛의 진영이 제압하기 전, 사마라 마족국 시대에 마왕 리크슈마를 모셨던 고대 신계의 마신.
부정기적으로 일어나는 현상인 결계에 억눌러진 마의 독기가 흘러넘쳐 많은 마물이 지상을 향하여 침공하려고 하는「마의 재원」에서 다수의 목격 증언이 있다.

얼음결마술, 특별히「우박」에 강한 특성이 있어, 거기에 존재하는 것만으로 그녀로부터 방출되는 마력에 의해 주위가 얼어붙는 현상이 나타난다.
그런 전황을 일변시킬 정도의 능력은 아무리 혼돈인 전장에서도 후르레티가 나타나면 하룻밤안에 해결이 된다, 라고 말해질 정도.
그러나 본질은 그녀가 기분파이기 때문에, 집중력이 계속되고 있을 때는 예사롭지 않은 작업능률을 발휘하지만, 싫증이 나면 모두 다 내던져 버린다.

귀여운 소녀와 같은 모습이지만, 그 본질은 잔인하고 매우 호전적이며, 미움이나 해의를 품지 않더라도, 자칫 친밀감을 갖고 상대를 죽일 수 있는 정체 모를 천성을 가지고 있다.

「반듯한 얼굴은, 찢내야 보람이 있어. 왜냐면, 이렇게…… “엉망진창”으로 하고 싶어지겠죠?」



밀월을 부르는 중매인
세리에라·하이운 CV:風花ましろ

종족:인간족                                  출신:아즈마 고티아 왕국
신분:영격장합 직원                        속성:불
무기:풍만한 가슴, 덤 기술              전투:전위 근접형
기능:유혹, 성적 매력 등
「동 고티아 영격 장합」의 일원이며, 광장에서 접수원을 맡고 있다.
차분한 말투와 함께 상대가 누구든 상냥하게 대할 수 있고, 상대를 긴장시키지 않는 느긋한 분위기를 가졌다.
입답이 좋아, 곧바로 사람을 현혹시켜, 반대로 그 모습이 기분이 좋다고, 영격 도시에 사는 용병이나 노예들의 선망의 대상이다.

나른해 보이지만 일은 제대로 해내기 때문에 직원들로 부터 의지되고 있는 모두의 누나.
강한 남자를 좋아한다고 공언하고 있기 때문에 그녀의 노리는 용병들은 필사적으로 미궁을 공략해 나간다.


「어서 오세요, 영격도시 그라세스타에. 여기서 생활하는 요령은 무슨일이 있어도 포기하지 않고 살아 남는 것. 그러면 반드시 언젠가 행복하게 될 수 있어요」





염복루(艶福楼)의 여자 주인
루쳇라 CV:金森ひよこ

종족:엘프와 수마의 하프                 출신:불명
신분:염복루의 여주인                     속성:바람
무기:담뱃대                                  전투:후위 마법형
기능:초빙 마술 등
수란가에 자리잡은 염복루(엔후쿠로)라고 하는 창관의 여주인.
인적 손모를 보충해 온 현재의 그라세스타에 대해서는, 암흑신을 신앙하는 사람이나 암야의 권속의 자손도 드물지는 않지만, 엘프와 수마족의 하프라고 하는 이색 혈통이 특징.

다른 창녀에게는 없는 피부의 질감과 풍만한 가슴을 가지고, 영격도시 그라세스타 서 지구에서도 유명한 가게로 성장시켰다.
종족을 불문하고 창녀로서 채용할 수 있는 사람을 사들이기도 한다.


「만약 당신이 환석을 손에 넣고, 취급하기 곤란하면 가져와 줘. 기꺼이 구매 할테니까요」








요희거리(謡姫街)의 고급 창녀
아르테라이라·크로체 CV:あかしゆき

종족:인간족                                   출신:동 고티아 왕국
신분:요희 거리의 고급 창녀              속성:물
무기:부채                                      전투:후위 지원형
기능:교섭방법 등
대봉쇄지의 영향을 받지 않는 안전한 그라세스타 동쪽 지구의 번화가「요희거리」에 있는 크로체가의 여주인.
고급 창녀이지만, 귀족 이상의 박식, 사교성, 화술, 조화성을 갖고, 겉의로 사교계와는 다른 정치권에 얼굴이 알려져, 그렇게 쉽게 안을 수 없는 높은곳에 꽃 같은 존재인 모양이다.


「후후 , 당신이 이 나라에 오셨을 때입니다. 손에 형벌 도구를 달고 있어도 눈동자의 빛이 어둡고 탁하지 않은 분이 있어서 잘 기억하고 있었어요」


  








고금 무쌍의 배틀
제다르·슈바르카

종족 : 인간 족                             출신 : 베르가르드 왕국
신분 : 용병 → 예사(하위)              속성 : 어둠
무기 : 대검, 기타 다수                  전투 : 전위 근접형 (마법 ×)
기능 : 독불장군, 화무족 등
서방의 어둠 대국 인 베르가르드 왕국 군에 고용 된 용병.
타고난 전투 종족이라 불리는 '로바리 족'의 혈통을 가지고 있으며,
남다른 괴력과 밤 눈이 좋고 특징적인 문양이 몸에 새겨 져있다.

그 돌출 된 능력 때문에 어린시절부터 위험시되어 주위로부터의 박해를 두려워 부모조차도 멀어진 배경.
베르가르드의 빈민가 출신이며, 더 잘 살기 위해 돈 벌이가 좋은 용병이되어 이웃 나라 인 테루피온 연방군과의 전쟁에 참여했다.

자란 환경에서는 속고 속는 것이 일상 이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타인을 신용하지 않고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수단을 가리지 않는 경향이 강하지 만,
자신에게 부과한 규칙 "한 약속은 어기지 않는다'를 중시하는 면도 있고, 반대로 약속을 깬 상대에 대해 가차없는 대응을 취한다.


원래 남캐따위 소개하지 않지만 이번만 특별히ㅎㅎ
캐릭터가 많아서 오번역이 있을수 있으니 그냥 애교로...ㅠ


◈후기◈

솔직히 에우슈리 전작들은 진행 해본 적이 없네요.
장르가 RPG 였지만 그다지 시스템이 끌리지 않아서ㅠ
근데 이번작은 20주년이라 그런지 왠지 끌리네요.

19일에 공개된 체험판을 진행해보니 괜찮은것 같습니다.
노예라는 조건으로 확보한 아이템이 회수되는게 참신하고,
딱 체험판 대로만 나온다면야 괜찮을것 같은데, 어떨런지...

겟츄에서도 예약순위 1위 먹었고 나름 기대받는 중인듯..
근데 같은날 발매되는 아스트로 너츠사의 신작 길드마스터는 찬밥신세 입니다.
겟츄 예약 13위 라니...;;;

솔직히 에우슈리 이번작이 너무 잘나왔고, 길드마스터는 비교가 안되는건 사실
일단 전 본작은 예약구매 때릴 예정입니다.
길드마스터는 M&M 원화가 때문에 지를 예정이지요.

시간되면 체험판 프리뷰나 포스팅 해야 겠네요ㅎㅎ
본 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의 저작권은 エウシュリー사에 있습니다.

덧글

  • 더스크 2018/10/24 21:38 # 답글

    자수성가 노예겜인가
  • mesato 2018/10/24 23:43 #

    노예부터 시작이라니, 참 신선합니다ㅎㅎ
  • TA환상 2018/10/25 12:29 # 답글

    에우슈리 일러가 굉장히 둥글둥글해진 느낌이네요.
  • mesato 2018/10/25 18:41 #

    개인적으로 옛날 에우슈리 작품은 딱딱한 느낌을 받었는데,
    몇 년전 원화가 몇분이 투입되고 나서 부터 변하기 시작하더라구요ㅎㅎ

    옛날에 비하면 참 많이 변했죠.
댓글 입력 영역



Angel Of Dreams 배너입니다^^

사용 닉네임:"mesato","K P","아이사"
2007.6 ~ 2018

Expectation

5/26 eufonie最新作「はにデビ! honey & devil」情報公開中! 「天結いキャッスルマイスター」応援中! 6/23 SkyFish 最新作『BLADE×BULLET 金輪のソレイユ』を応援しています!! 6/30 10/27 純情化憐フリークス【Wonder Fool】 11/24 夜巡る、ボクらの迷子教室 2017年秋発売予定

최근 진행중인 게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