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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ll 모니터 P2417H 환불완료... 잡담

이번 기회로 오픈마켓에서 전자제품 구입안할랍니다.
원래 기존 포스팅에 이어서 어떻게 처리 됬는지 짤막하게 작성하고 끝내려고 했는데,

판매처의 행동이 너무 싹수가 없고 너무 빡쳐서 따로 포스팅하게됬네요.

혹시라도 델 모니터 구입하실분들은 국내 오픈마켓 보다
기간이 더 걸리더라도 그냥 델 공식홈에서 구입하시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AS나 불량걸리면 정신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구입에서 환불까지의 과정입니다.

10월26일 택배로 모니터 수령

10월27일 모니터 테스트로 사용해 보고 문제가 없는듯해서 오픈마켓에서 구매결정완료

10월28일 저녁 불량화소가 생긴걸 확인

10월 29일 판매매장휴무로 전화연락안됨, 해당판매자 게시판에 글올림
                불량판정서 받기위해 델 고객센터 연락했으나 토요일 영업안함

10월 31일 오전에 델코리아 서비스 연락

상담원 연결을 했는데 처리부서가 따로 있다고 전화 넘겨줍니다.
시리얼 넘버 불러주고 다 했는데, 뻘짓이였음..;;

기술지원처 연락처 "080-854-0066 -> ARS 4번"
(오더넘버를 알고있으면 빠른 처리가능)

시리얼 넘버 알려주고 초기불량에 대해 이야기함
불량판정서는 해당부서에서 이제 발급하지 않는다고하네요.

고객이 원할시 델에 교환접수하면 교체 처리해주는데
교체까지 얼마나 걸릴지를 장담할 수 없다고함(제품 재고상황에 따라 틀려서)

구입한 판매처에는 판매재고가 있을테니 판매처교환이 빠를꺼라함
일단은 교환 접수안하고 판매처에 문의한다고했습니다.

바로 전화통화 끝나고 바로 판매처 연락

먼저 전화받은 사람이 다른사람을 바꿔주더라구요.
판매처에 내용설명을 하고 일단 델코리아 고객센터와 통화를 했다고 했습니다.

그랬더니 판매처에서는 시리얼 넘버 불러서 조회하고 했었냐고 물어보길래
당연히 서비스 받아야 되니 불러줬다고 했습니다.

그 말을 듣자마자 갑자기 전화기 넘어서 한숨을 퍽퍽 쉬는 소리를 내면서
한참 말을 안하더라구요.

전 어이가 없어서 어떻게 고객하고 통화하면서 한숨을 막 쉬나 속으로 생각했습니다.

다시한번 시리얼 조회 다하셨다구요? 라고 물어보길래 그렇다고 하니
또 한숨을 쉬면서 약간 말투가 짜쯩썩인 말투로 말하더군요.

일단 물건이 입고되서 자신들이 불량확인을 해야 새물건을 보내준답니다.
(새제품 발송해서 맞교환 그딴거 안됨...)

그럼 대체할 모니터 없는데 새제품 올때까지 어떡하냐고 하니 
무조건 입고되서 확인해야 처리된다고함 (불량사진 다 찍어 놓았는데, 전혀 쓸모 없어짐)

예전에 파워초기불량으로 사진증명하고 선발송해주고 사과하던 모 업체와 비교됨..

일단 내일 전용 택배사 반품수거하는거 접수하고 통화끝냄

아무리 생각하도 뭔가 구린게 있는거 같더라구요.
시리얼 넘버 조회했다니까 싫은티 팍팍내고 이녀석들이 뭔가 뒷공작을 했나.;;;;

하도 전화 통화한사람이 싸가지가 없어서
나중에 재통화 해서 교환안하고 그냥 반품처리 하기로 함
(판매처는 반품이고 교환이고 간에 일단 입고가 되어야 처리해준다는 말만 할뿐...)


11월 1일 반품 물건 택배사 수거해감


11월 2일
오후에 물품이 판매자측에 도착한걸 운송장 조회로 확인
하도 연락이 없어서 전화를 하니 담당자가 자리를 비워서 돌아오면
확인 후 연락하라고 전해준다고 했습니다.

40분이 지나가도 연락이 없어서 다시 전화를 하니
아까 통화했던 사람이 아직 연락이 안왔었냐며 확인후 연락준다고함

좀 있다가 연락이 왔는데
택배가 많이 와서 확인이 늦었다며 내일 오전에 처리해준다고함

저는 반품이라서 민감하니 못해도 오전까지 빠른 처리 바란다고 부탁했습니다.
좀 짜증나긴 했지만 그러려니 했죠.


11월 3일
이날이 대박이였습니다.

오전에 연락이 아예 없어서 점심쯤 되서 연락을 했습니다.
어제 내용을 설명했습니다.

어제 오전에 처리해주고 연락준다고 했는데 하도 연락이 없어서 전화를 했다고 하니
오늘안에 처리해준다고 말하더군요.

아니 무슨 모니터 불량 확인하는게 하루종일 걸리는지 어이가 없더라구요.
한시간도 안돼서 처리하겠구만....;;;

저는 확인하고 연락달라고 말하고 통화를 끊었습니다.

열심히 기다렸습니다.
일하랴 전화기다리랴...정신이 없더군요.

5시가 다되어 가는데, 연락이 없더군요.
점점 인내심에 한계가 오고있었습니다.

다시 전화를 걸었습니다.
내용 설명을 하니 담당자를 바꿔주는것 같았습니다.

전화받은 사람은 처음에 시리얼 운운하며 싸가지 없게 통화했던 사람이였습니다.

저는 반품택배가 어제 거기 도착했는데 계속 연락도 없고
전화할때마다 처리해준다고 했는데 계속 연락도 없다고 말했죠.

그랬더니 그 사람은 어짜피 어제 확인해도 환불 처리는 까지는 안됐다며
싹수 없이 말하기 시작합니다.

제가 원하는건 물건 도착확인과 처리절차 안내인데 말이죠.
그런 기본적인것도 안해줘서 짜증이 났습니다.

그 담당자는 옥션쪽에 말해서 다 처리 했답니다.
제가 구매결정을 해서 좀 복잡해 졌다며 제탓으로 돌리는 듯한 말투...

어쨌든 저는 처리를 했으면 연락줘야지 왜 안주냐고 했더니

오늘안에 처리해 준다고 했잖아요, 그럼 된거지 뭘 어떻게 해달라구요.
라고 목소리를 높이며 승질을 내더라구요.

진짜 어이 뻥졌습니다.
이게 판매고객한테 이렇게 행동을 해도 되는건가 라는 생각이 들정도...

그 행동에 저도 더 이상 참을 수가 없었습니다.

시리얼 넘버 운운할때 했던 행동부터 쌓였던 말이 폭발했습니다.
전 이렇게 말했습니다.

물건이 수요일날 거기에 도착했고 물건받고 연락을 코빼기도 안하는데
고객입장에서 안답답하것냐고 했습니다.

제가 계속 연락을 했다. 그런데 항상 확인 후 연락준다고 할 뿐 연락도 없고
오늘도 오전에 처리해준다고했으면서 처리도 안해주고
오후에도 연락 없어서 내가 전화를 하지 않았냐...

그렇게 말했어도 계속 오전에 오늘안에 처리해 준다고 말해줬고
그래서 자기는 처리다 해줬다고, 더 뭘 어떻게 해주냐고 승질만 낼뿐이였습니다.

자기네가 환불 안해줄려고 안해주는게 아니라
제가 구매결정을 해서 오픈마켓쪽에 통보를 하고 오픈마켓에서 환불을 받아야 된다며 말하는데,

전화 몇번 했다고 환불 빨리해달라고 찡찡거리는 사람 취급받았네요.

환불늦게 되고 그런건 상관이 없었습니다.

제가 중요한건 반품물건이 도착했으면 확인내용과 처리절차에 대해서
전화를 해서 안내를 해줘야지 그것조차 안해준거 때문에 저는 화가났던 겁니다.


그래서 제가 말했습니다.

물건이 도착했으면 확인하고 고객한테 내용설명을 해줘야지
어제부터 오늘까지 깜깜무소식이냐고, 고객입장에서 안답답하것냐고....

오전에 통화했을때 확인하고 연락준다고 했다고, 그렇게 환불 처리를 했고 그런 내용이 있었으면 
저한테 연락을 줘야지 전화한통 없냐고 뭐라고 했습니다.

그러더니 상대방이 전화연락에 대한건 전달받지 못했다며 목소리를 내리더군요.

전화 연락부분에 대해서는 몰랐답니다.
그말 듣고 참 어이가 없어서...상식적으로 저렇게 일을 할수가 있나 싶더군요.

물건파는 사람들이 팔면 장땡 마인드로 장사를 하다니...

환불 과정에 대해서 다시 설명을 하는데,
오픈마켓에서 처리해줄라면 뭐 몇일 걸릴꺼라네요.

더 이상 통화하기도 싫어서 환불내용은 오픈마켓으로 넘어갔으니
그쪽하고 통화하면 되냐고 물어본 뒤 그렇다고 해서 통화 끝냈습니다.


뒤늦게 확인한건데, 제가 오픈마켓 쪽에도 문의글을 올렸는데,
답변이 오래전에 달렸는데, 판매처와 한판붙고나서야 확인을 했네요.

오픈마켓측 답변으로는 반송 택배사와 운송장을 알려주면
고객센터에서 처리해준다고 써있었습니다.

그 내용을 확인하지 못한 바람에 판매처와 1대1로 붙어서 짜쯩만 제대로 받았죠.;;

고객센터의 힘을 받았으면 스트레스도 들 받았을텐데...


그날 판매처 사람의 말과 달리 저녁 오픈마켓에서 사이버머니로 바로환불되었습니다.
오픈마켓 고객센터를 거쳤으면 더빨리 처리됬을텐데, 괜히 스트레스만 받았네요.

그런 몰상식한 판매처는 다시는 이용하고 싶지 않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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덧글

  • d 2016/12/30 13:53 # 삭제 답글

    ㅋㅋ;; 그 모델사려고 하는데;;; 어떻게 되셨나요. 공식홈페이지에서 구입하신건가요?
  • mesato 2017/01/02 00:46 #

    결국 아직 구매하지 않고 옛날 모니터로 버티고 있네요.
    나중에 구입하면 동일모델로 구입할 생각입니다.
    구입한다면 그냥 공홈에서 사세요, 오픈마켓 비추입니다.
  • 에휴 2017/02/20 17:22 # 삭제 답글

    지금 상황이 제가 당연히 불량이니 환불될 줄 알고 네이버 페이로 사서 그냥 네이버에 환불 신청 했거든요? 근데 문의도 함께 이러이러해서 환불요청한다 하고 넣어놨는데 택배회사가 먼저 수거를 해갔고 답변이 나중에야 달렸습니다. 답변인 즉 소비자가 델 코리아측에서 불량 판정서를 받아야만 환불이나 교환을 해주겠다라는데 이미 가져간 뒤라서 도중에 벙찌게 되엇습니다. 특히 문의를 두번이나 넣었는데 초기 문의에는 불량판정서에 대한 설명이 아예 없었구요. 그리고 님 게시글 보니까 불량판정서 받으신 거에요? 아님 어떻게 된건가요? 암점하나로 안해줄거라는데 판매자측에서는... 그 암점위치가 좀 많이 거슬리는 위치라서... 하... 아무리 생각해도 고가의 모니터를 어디 전시해서 볼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인터넷에서 사려니까 짜증나고 답답하네요. 색감도 생각보다 훨씬 별로고;
  • mesato 2017/02/22 21:47 #

    저도 처음에는 불량판정서 받아야 되는줄 알고 델 코리아에 연락했지만
    위에 글에 언급했듯이 이제 델에서 불량판정서 발급안한답니다.

    그냥 오픈마켓 업체에 교환/환불해 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업체에서 닥치고 불량판정서 내놓으라고하면, 델 코리아에서 이제는 발급 안해준다고 말하면 되요.

    어짜피 불량제품이고 그 뒤는 업체 대 델 코리아가 알아서 할일입니다.

    오더넘버와 서비스코드를 알고계셨다면, 델코리아 통해서 교환받을수도 있는데,
    이미 판매자에게 보내셨다면, 그냥 환불해달라고 하세요.

    델은 불량화소 하나 있어도 교환해줍니다.
    지금 판매자가 뭘 잘 모르면서 교환/환불 안해줄려고하는 소리같네요.

    그래서 전 저번에 당하고 그냥 델코리아 공식홈에서 구입해서
    3주째 아무 이상없이 잘 쓰고 있습니다. 차라리 이게 속편하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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