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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월드 갤럭시노트7 초기불량으로 교환신청 잡담

이전에 포스팅했던 갤럭시노트7 결국 교환신청 하기로 했습니다.
홈버튼 도장이 불량일 줄이야..;;

문제점은 홈버튼 도장불량에 홈버튼 위아래 유격이 있어서 계속 대각선으로 기우러지는...

일단은 SK공식홈인 티월드 다이렉트에서 구입을 했는데,
삼성제품은 AS센터에서 개통14일내 불량확인서를 받아야 한다더군요.

솔직히 AS센터에서 불량확인서를 발급해 주지 않을꺼라 생각했습니다.
어떻게 보면 미세한 도장미스라서 안해줄 생각 90% 했는데....

센터 직원분 확인해 보시더니, 문제부분을 인지하시더라구요.
잘 안보여서 모르실줄 알았으나 타제품과 확인해보니 확연히 차이가...

일단 홈버튼 도장불량으로 확인서를 끊어주셨습니다.
서비스센터에서 빠꾸먹으면 어떻하나 걱정했더니 쉽게 해결되었습니다.

하지만 제일 큰 문제는 티월드 다이렉트....!!!

이번 노트7 교환 진행하면서 아주 혈압이 터지는줄 알았습니다.
오늘 하루 전화만 붙들고 있었네요.

불량확인서만 받으면 쉽게 교환되는줄 알았으나, 쉽지 않았습니다.

처음 아침에 티월드 다이렉트 대표번호로 전화를 걸었습니다.

<상담사1>

남자 상담사가 받았는데, 말투가 틱틱거리면서 말하는게 마음에 들지 않더라구요.

개인정보 확인하더니 배송받은 노트7이 불량이라서 교환 받고 싶다고 설명을 하니
연결된 상담사 본인이 처리하는것이 아니고 해당 담당자한테 연락주라고 할테니
그냥 전화오는거 기다리라고 하고 끊더군요.

어이없는건, 대표번호에서 분명 "제품교환/반품" 항목을 선택해서
상담사가 연결된건데 해당부서에 말해준다고 토스하는게 좀 그렇더군요.


<상담사2>
한 25분쯤 기다리니 티월드 다이렉트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상담사는 남자였는데, 다른 사람으로 바뀌었더군요.

다시 또 개인정보 확인하고 또 다시 노트7 교환에 대한 내용을 설명을 했죠.
그러면서 전 삼성전자AS센터에서 불량판정서는 받았으니 교환처리를 바란다고 하니

갤럭시 노트7이 개통일 이전 배송상품이라서
교환이 가능한지 아닌지 모르겠다고 하더군요.

공식개통일인 19일 이후 교환이 가능한지
그냥 현제 상태에서 바로 교환이 가능한지 알아봐야 한다며, 확인 후 다시 전화를 준다고 하더군요.

또 하염없이 전화를 기다렸습니다.

한 40분 정도 기다렸을까....전화가 왔습니다. 

<상담사2>
그 남자 상담사는 확인해 보니 개통일 이전이라도 처리가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근데 웃긴건 제가 "그럼 교환처리를 어떻게 진행하죠?" 라고 물어보니

교품이요? 하시더니 잠시 기다리라고 하더군요.

이 상담사는 제가 분명히 처음 통화 때 제품교환이라고 말했는데,
단순 반품으로 생각을 하고있었나 봅니다.;;

좀 기다리다 다시 전화를 받더니, 교품 안내를 해주더군요.

제가 되도록 빨리 받았으면해서 불량판정서를 팩스로 증빙하고 처리가능여부를 물어보니

팩스나 이메일로 불량판정서를 보내주고 확인이 되면 교환 물품이 선발송 된다고 했고
교환 접수가 되면 오늘 발송되서 내일 도착한다는 답까지 받았지요.

근데 핸드폰 불량교체이기 때문에 내부 구성물(이어폰 충전케이블 등등)은 빼고
박스와 핸드폰만 발송해 준다고 하더군요.

(티월드 다이렉트에서는 이런식으로 교환해 준다는 글을 읽은 적이 있었습니다.)

그래도 개봉품을 받는건 너무 찝찝하고 해서
풀박스로 교환을 받고 싶다고 물어보았으나...

고객님이 받으신 핸드폰이 불량이니 박스에서
구성품만 제거하고 핸드폰만 교품으로 나간다는 앵무새같은 답변뿐...
도저히 답이 안보였습니다.

일단 불량확인서를 팩스로 보낸다고하고 팩스번호를 받고
제가 서류를 팩스로 보내고나서 교환 진행은 어떻게 확인 하냐고 물어보니
진행과정은 따로 연락을 준다고 하더라구요.

팩스보내고 그냥 하염없이 기다리는건 아닌것 같아서

상담사에게 제가 팩스보낸 뒤 연락할테니 지금 상담하시는분 직통번호 알려달라고 했으나
그분은 대표번호로 전화하라고 말하더라구요;;

어쨌든 팩스보내고 연락한다고 전화를 끊었습니다.

그 후 20분도 안되서 팩스로 서류를 보냈죠.

그리고 대표번호로 연락을 했는데, 시간이 점심시간이 다가와서 그런지
슬슬 상담전화가 폭주해 연결이 안되기 시작했습니다.

한 몇십분 가량 기다리다 연결이 되었는데, 당연히 다른 상담사가 전화를 받았습니다.


<상담사3>
이번에도 남자 상담사였습니다.
처음에는 두번째 상담사하고 목소리가 비슷해서 동일인물인줄았죠.

일단 노트7 교환에 대해 통화를 했었고, 불량판정서를 팩스로 보내라해서
팩스가 잘 도착했는지 확인차 연락을 드렸다고 말했습니다.

이전 상담 내역이 남아있어서 <상담사2>의 이름을 말하면서
그 상담사에게 말씀 전해드리고 고객님께 연락드리라고 한다고해서 통화를 끝냈습니다.


어느덧 오후가 되었고, <상담사3>과 통화하고나서
3시간넘게 지났는데도 연락이 안오더군요.

당연히 저는 직장에서 일을 하면서 계속 전화기 붙들고 있었습니다.
언제 전화가 올지 모르니....

기다리다 답답해서 대표번호로 다시 전화를 걸었습니다.

<상담사4>
이번에는 여자 상담사가 전화를 받더군요.
그래서 다시 지금까지의 과정을 설명을 드렸습니다.

그랬더니 여자 상담사는 한번 확인하고서 다시 연락을 드린다고 하고 통화를 끝냈습니다.

또 전화 올때까지 기다려야 하고,
계속 전화비 들면서 이게 뭐하는 짓인가 싶더라구요.

한 20분가량 기다리니 <상담사4>에게 다시 전화가 왔습니다.


<상담사4>
제가 전화 받고 나서 상담사가 하는 말이 가관이더라구요.

교환 부분은 처리 부서가 따로있어서 여기로 전화하라며 전화번호를 알려주는데,
그 번호가 지금까지 계속 통화했던 대표번호 였습니다;;;;;

웃긴건 지금것 대표번호로 연락을 해서 ARS로 "제품교환/반품" 항목을 선택해서
상담사 연결이 된건데 자기네 부서가 아니라고 떠밀고 있으니...이게 뭔짓들 하는건가 싶었죠.

전화번호 안내받자마자 제가 "이거 대표번호지 않나요"
"여기로 전화해서 ARS타서 상담사 연결되봤자 여기로 연결되잖아요" 했더니

그래도 저 번호로 다시 걸어서 상담사 연결하랍니다.

당최 이해가 안가는 말에 짜증이 조금씩 올라오고 있었으나
일단은 알았다고하고 전화통화를 끝냈습니다.

그래도 지금 것 통화하면서 상담사에게 짜증을 표현하거나 하지 않고 좋게좋게 통화했네요.
(저도 서비스직 일을 하고있기 때문에....)

상담사4 말대로 다시 대표번호로 전화를 해서 기다리다가 상담사 연결이 되었습니다.


<상담사5>
이번에도 여자상담사였는데, 최악이였습니다.
목소리도 엄청크고 당최 상담사의 친절한 모습은 찾아볼수가 없었습니다.

노트7 불량때문에 오전에 통화를 했었다고 설명을 하는데,
딱 필요한 요점만 말해 달라고 약간 짜증석힌 말투로 말을 하더라구요;;

그래서 오전에 상담사와 통화를 했는데, 불량확인서를 팩스로 보내라고 해서 보냈었다
근데 상담사로 부터 연락이 없어서 확인차 연락을 했다고 했습니다.

그랬더니 여자 상담사는 지금 노트7 때문에 상담인력이 부족해
일반 상담원들까지 투입되어있는 상태라고 말하더라구요.

자신도 일반 상담원이라고 말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약간 짜증이 나있는듯 하더라구요;;;

이전에 <상담사4>가 왜 다시 대표번호를 알려주면서 상담사 재연결 하라고 한지 알겠더군요.
자기들은 교환/반품쪽 상담사가아닌 일반상담사였기때문에...;;

일단 그 내용에 대해서 제가 통화했던 <상담원2>에게 말씀 전해 드려서
고객님께 연락드리도록 하겠다고
하고 통화를 끝냈습니다.



결국 또 기다리는거 였습니다. 
당최 저랑 통화해서 제품교환 이야기 했던 <상담사2>

통화하는 상담사마다 그 <상담사2>에게 내용전달 하고 전화연락드리라고 한다더니
대체 반나절이 지나도 연락이 안오니 답답하더군요.

상담사5와 통화한지 3시간이 지나가고
시간은 오후 6시가 다 되어 가고 있고, 연락은 전혀 없었습니다.

이제 슬슬 짜증이 몰려오기 시작해서
다시 대표번호로 전화를 했습니다.


<상담사6>
여섯번째 상담사 였습니다.
여자분이였는데, 이분은 꽤 친절했습니다.

전화 연결되고, 제가 여기까지 오게된 과정을 설명을 했지요.

1. 오전에 제품교환 상담을 했던 남자 상담사가 불량확인서를 팩스로 보내라고 해서
   보냈더니 해당 상담사로 부터 연락이 없다.

2. 이후 전화 연결되는 상담사들마다 해당 남자 상담사에게 내용전달 후
    고객님께 연락달라고 전달한다고 했으나 전혀 지켜지지 않았다.

이 두가지를 말했는데, 상담사분께서도 이해하시는것 같더라구요.

여자상담사 분은 저와 제품교환 이야기를 했던 두번째 남자상담원의 이름을 기억하냐고 물어보는데
시간이 지나서 잘 모르겠다고 했습니다.

상담사분이 내역을 찾아보더니 오늘 상담내역이 너무 많다고 그러더군요.
5번이나 상담사 통화를 했으니...(상담사들이 토스에 토스를 거듭...) 

두번째 상담했던 남자상담사 분이라고 했더니, 그분 이름을 말하면서
자신이 확인해 보고 바로 연락을 준다고 하더라구요. 

오후 6시가 다가오고 있어서 저는 오늘안에 연락오는거죠? 라고 물어봤는데,
당연히 오늘안에 연락준다며 확인하고 바로 연락준다고 하시더라구요.


<상담사6>
10분쯤 지났을까 상담사에게 다시 전화가 왔습니다.

여자 상담사분은 내용 확인결과
해당 남자상담원이 연락하는 것이 이루어 지지 못했던것 같다고 말하더라구요.

결국 내용 전해준다고 했던 3명의 상담사들이 말을 전하지 않은건지
그 남자 상담사가 일을 안한건지는 알수없는...

여자상담사분은 자신이 일을 처리해 드린다며,
일단 팩스 도착여부에 대해서 확인해 본다고
제게 팩스 발송시간을 물어보시더니 잠시 기다라고 하더라구요.

잠시후 팩스도착이 확인 되었답니다.
근데 금일 교환/반품 접수가 종료되어서 내일 아침 일찍 교환접수를 해준다고 하시더라구요.


오전에 통화했던 상담사2는 팩스확인되면 오늘 접수해서 발송까지 다된다고 말하더니
상담사2가 제일은 처리하지 않아서 결국 이렇게 되버렸네요.;;


그래서 이왕이렇게 된거 여자 상담사분에게 풀박스교체에 대해서 물어보았습니다.

이전 남자 상담사는 휴대폰만 뺴서 박스랑 보내준다고 그랬다
근데 사실상 새제품이라고해도 개봉된폰을 받으면 기분이 좋지는 않지 않다고 말을 했지요.

그랬더니 상담사 분이 제말에 이해하시더라구요.

그러시면서 풀박스로 교환을 요청할 경우 교환이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그 남자 상담사2는 절대 풀박스 교체는 안된다고 했었습니다.)

대신 반품보낸 폰박스에 구성품이 하나라도 없을경우 실비를 요청한답니다.
결론은 만약에 문제가 있을때 그 책임을 물은다고 할경우만 풀박스 교환이 가능하다는것...

그게 간혹 구성품을 빼먹고 반품하는 사람들 때문이라고 그러는데,
블랙컨슈머들 때문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박스+핸드폰"만 교체 해주는것도

새제품 개봉해서 구성품빼고 보내는건 아니라고 하는걸 보니
교체용으로 나오는 새제품이 따로 있나봅니다.


여자 상담사분은 제 교환건은 자신이 접수해서 처리할 예정이니
궁금한게 있으면 다른 상담사랑 통화하지말고 자신하고 이야기하면 된다고 말씀하시더라구요.

풀박스 교환은 부서에 확인을 해봐야 한다고 해서 좀 두고봐야 할꺼같습니다.
일단 내일이 되야 알꺼같네요...

아침부터 상담원들의 행동때문에 기분이 안좋았었으나,
마지막 상담사분의 대처해주는 모습이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일단 교환과정 끝까지 가봐야 알겠지만...)

본 포스팅은 교환이 완료될때까지 내용이 아래 추가될 예정입니다.


- 8월 17일 추가내용 -

아침에 연락이 안와서 10시넘어서 대표번호로 전화를 했습니다.
연결된상담사에게 어제 마지막에 통화했던 상담사와 통화를 하고싶다고 하니
담당 상담사에게 연락드리도록하겠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설마 오늘도 하루종일 기다리면서 시간보내는거 아닌가 했었지만
몇분되지도 않아서 바로 전화가 왔습니다.

<상담사6>
어제 통화했던 상담사 분이 업무가 10시부터라서 바로 연락을 드릴려고 했었다네요.
뭐 일단 교환접수는 완료되었고, 교환에 대한 내용을 설명해주었습니다.

기존 불량제품은 나중에 배송중 파손될 경우 고객님이 불이익을 볼수도 있기 때문에
증거자료로 불량 핸드폰을 구석구석 카메라로 찍어서 사진을 보관해 달라고 했습니다.
(고객보호차원에서라네요.)

일단 어제 요청한대로 풀박스 교체가 이루어 지며,
불량품 보낼때 박스 구성품 누락이 없도록 부탁했습니다.
당연 구성품 분실시 실비청구한다는 말도 함께 했네요.

근데 문제는 바로......

교환제품이 언제 발송될지 모른다는거였습니다...ㅠ

풀박스 교체가 이루어 지는것까지는 좋았는데,
교환품이 바로 발송될지, 19일 노트7 발매일 이후 발송될지 모르겠다네요.

그래서 원래 19일날 전화가 자동개통인데 자동개통도 취소되어
나중에 수동으로 개통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거의 공식출시일 19일 이후 발송할 가능성이 높다고 하더라구요.
일단 알았다고 하고 통화를 끝냈습니다.


처음 남자 상담사는 핸드폰본체만 교환되는데, 하루면 바로 받는다고 그랬는데,
이번에는 풀박스교환되는것 까지는 좋은데, 공식개통일 이후 받을수 있다니....ㅠ

근냥 풀박스교환 받는걸로 위안을 삼아야 겠습니다...
이번에는 제발 불량제품이 안왔으면 좋겠네요.












핑백

덧글

  • TA환상 2016/08/17 02:24 # 답글

    SKT... 거참... 막나가네요 =ㅅ=...
  • mesato 2016/08/17 16:13 #

    티월드다이렉트가 sk공식이긴하지만 사실
    위탁대리점이라는 말이있더라구요.
    전 다시는 티월드다이렉트에서 핸드폰 안할려구합니다ㅠ
  • MnQ 2016/08/18 12:30 # 삭제 답글

    불량판정 어디서 받으셨나요?
  • mesato 2016/08/21 21:15 #

    딱히 어디 센터라고 지목할 수 없을듯합니다.
    나중에 문제가 생길수 있기 때문에 이해해 주시기바랍니다...
  • 홍낄 2016/08/19 08:49 # 삭제 답글

    저도 너무 짜증나네요..화면이 일직선줄이 여러개 자주 떠가지고 교환했는데 교환상품이 똑같니그러네요ㅋㅋㅋㅋㅋㅋ반품해야겠어요 짜증납니다.
  • mesato 2016/08/21 21:14 #

    저도 교환받은 폰에서 가로줄이 한번 나타났었습니다.
    그 외에는 일단 문제는 없는듯하네요ㅠ
  • 싼타 2016/08/19 15:16 # 삭제 답글

    저는 노트7받자마자
    액정터치 불량... 새것받은 기분도 안남
    이럴려고 예약까지 했나 싶네요...
    서비스센터가니깐
    교체... 이것도... 삼일 걸린다네요...
  • mesato 2016/08/21 21:16 #

    정말 교체받기 너무 힘들었습니다ㅠ
    급하게 만들어서 그런가 불량이 난무하고있는...
  • 나나 2016/08/28 22:10 # 삭제 답글

    전 어제 소프트업그레이드 받고난다음부터 터치가 먹통입니다.터치펜만 먹히고요..처음부터 쓸때 잘안먹히더니ㅜㅜ전 내일 센터가서 불량확인하려합니다.저도 티다이렉트에서 했는데ㅜㅜ19일에 개통되서 시간이 얼마안남았어요ㅜㅜ
  • mesato 2016/09/04 20:28 #

    배터리문제때문에 그냥 환불이나 19일날 교환이 답인것 같습니다ㅠ
  • 구매자 2016/08/29 10:29 # 삭제 답글

    사심없이 말하면 티월드 다이렉트에서는 아이폰5C 데모버전 구매할때 이어폰도 안 주고 그냥 배송을 했지요~~에이 더럽다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냥 다이렉트 말고 오프라인으로 다이렉트로 핸드폰 신청하시면 금방 받으실수 있어요~~공식인증대리점 빨간간판에 프리미엄매장가시는게 업무도 빠르고 상담도 잘해줍니다. 가격도 저렴하게 해줄때가 많이 있습니다.아니시면 노트7은 삼성전자 매장에서 구매하시면 또 다양한 혜택을 보실 수 있습니다.
  • mesato 2016/09/04 20:27 #

    다시는 티다이렉트에서 구입안하려 합니다.
    공식이라 꾸며놓고 알고보니 그냥 하청대리점..
  • kims 2016/09/18 20:29 # 삭제 답글

    저도 처음으로 티다에서 노트7 사전예약으로 구매하고 19일 교품받을 생각이였거든요......
    하아...근데 진자 일처리 너무 혈압오르게하네요 내가 무슨 부귀영화를 누릴려고 저기서했는지.....말이 skt공식 온라인몰이지 ㅋㅋㅋㅋㅋㅋ 저게 어디 동네 구멍가게 같은 cs에 ㅋㅋㅋ 혜택차이도 거의 없었는데 그냥 삼성디지털프라자 가서 구매할껄 정말 후회중입니다. 내일 출근해서 택배말고 지점선택해서 받을수도있던것 같은데요 그거신청해보고 잘안되면 그냥 개통철회 하려고합니다. 더러워서 참 ㅋㅋㅋㅋㅋ
  • mesato 2016/09/22 18:49 #

    교환품을 받았는데, 불량걸렸습니다. 슬슬 짜증이 나네요.
    또 불량판정서 받아오라는데...에휴 시간이 남아 도는것도 아니고;;;

    교환만 3번째....이제 다시는 티다에서 구입안할려고 합니다.
    차라리 대리점가서 구입을 하고 말죠.
  • 해랑 2016/09/23 07:57 # 삭제 답글

    어휴.. 저도 티다 초기 물품 불량받았습니다.
    저는 액정이라서 불량의 판단은걱정하지 않았지만..
    받자마자 바로 교환원한다고 전화하니, 과정이 복잡하더라구요.
    처음에 노트7 개통할때도 거의5시간 기다렸는데-_-;
    저는 그래서 삼성에서 바로 교품받았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배터리문제때문에 안되겼다...싶어서 환불을 했는데요.
    삼성에서 교품받았던거라 그 과정이 무척이나 복잡하더라구요.
    저도 티다 다음부턴 이용안하려구요-_-;
    정이 뚝떨어졌습니다.
  • mesato 2016/09/23 19:16 #

    이번 배터리로 인해 교환품이 불량이라서 교환절차를 다시 밟았는데,
    짜증이 엄청나더라구요.

    절차도 너무 복잡하고 상담하는 상담사마다 당담상담사가 아니라고 서로 토스나 하고
    저도 티다에서 절대로 재이용안할라고 합니다.

    고객을 너무 호구로 보고 무슨 교환을 받는데 제가 죄진것도 아닌데,
    원칙만 내세우더라구요.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에 따로 포스팅할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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